onload="setTargetToSelf()"
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땀냄새 그만!' 옷에 밴 땀냄새 똑똑하게 없애는 법

by 연예부S 2022. 5. 24.
반응형

날씨가 점처 더워지면서 땀흘리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때일수록 고민이 많아지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평소 땀이 많은 분들입니다.

 

단순히 땀이 많으면 고민이 되지 않겠지만, 땀냄새가 심하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겁니다. 아마 한번쯤 고약한 땀냄새를 맡아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얼마나 기피하게 되는지 아실 겁니다. 따라서 오늘은 땀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땀 냄새 종류

사람의 땀은 냄새를 일으키는 땀과 그렇지 않은 땀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인체피부에 골고루 분포돼 있는 에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반면에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냄새가 난다. 이른바 액취증, 즉 암내의 원인이 되는 땀입니다. 

 

사람의 땀은 냄새를 일으키는 땀과 그렇지 않은 땀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인체피부에 골고루 분포돼 있는 에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반면에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되는 땀은 냄새가 난다. 이른바 액취증, 즉 암내의 원인이 되는 땀이다. 

 

제거 방법

 

1. 옷에 식초를 2~3방울 정도 떨어트린 후 세탁을 하면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2. 신문지에 잘 말아서 봉지에 넣은 후, 냉장고 안에 1시간 정도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가 빠지게 된다.


3. 헤어드라이어 열풍으로 옷을 가열해도 냄새를 뺄 수 있다. 헤어드라이어로 5~10분 정도 옷을 쐬어준다.


4. 소독용 알콜을 분무기에 넣고 옷에 분사하면 땀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쉽게 증발하는 알콜 성분이 옷에 스며들었다가 증발하면서 옷에 붙어있던 화학성분을 함께 제거하는 효과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