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oad="setTargetToSelf()"
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이가 시리다면… 평소 "이 행동”이 원인

by 연예부S 2022. 5. 21.
반응형

‘이가 시리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찬물을 마시거나 칫솔질을 할 때 더욱 느끼지만 무심코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지속되지 않고 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어 치아가 많이 상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린 치아는 치주염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 만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미리 예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치주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바스법’으로 ‘치주포켓’이라 불리는 세균 주머니를 잘 닦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주포켓은 잇몸과 치아의 경계에 있는 주머니 모양의 틈을 말하는데 건강한 잇몸은 1-2mm 정도의 틈이지만 잇몸병이 있는 사람은 그 틈이 더 깊습니다.

 

바스법은 칫솔모의 끝을 치아와 잇몸이 닿는 부위에 45도 방향으로 밀착시켜 약 10초쯤 앞뒤 방향으로 진동을 준 뒤 옆으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치주포켓에 칫솔의 솔을 넣고 가볍게 흔들어 주고 칫솔모가 치주 포켓에 들어가서 닦아낼 수 있게 진동을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바스법은 미국 뉴올리언스 툴란 대학 의대 학장을 역임한 바스 교수가 잇몸병을 예방하기 위해 만든 칫솔법입니다. 이와 잇몸 사이에 낀 프라그가 효과적으로 제거되고 잇몸 마사지 효과까지 있어 대한치주과학회에서도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아메리카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매일 마시는 커피의 숨겨진 진실!

설탕 시럽, 우유를 넣지 않은 아메리카노에 한해서 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카페인 섭취는 체중, BMI 및 체지방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운

onething.cidarforest.com


 노인들의 경우 치아가 마모되거나 잇몸이 내려간 경우도 많아 치아가 시린 증상을 자주 호소합니다. 마모된 경우에는 더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해당 부분을 수복해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몇 년 전부터 치주 질환이 뇌혈관 질환은 물론, 치매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들이 우리나라를 비롯해 여러 나라에서 보고되고 있는 만큼 평소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고 정기 검진을 통해 초기에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