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oad="setTargetToSelf()"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 망가지려면 이렇게 드세요” 위암 유발시키는 최악의 식습관

by 연예부S 2022. 5. 9.
반응형

한국인 10명 중 1명이 겪는 위염, 암 발생률 1위인 위암. 소화를 위해 무심코 했던 습관이 오히려 질환을 키우고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식사습관이 특히 위를 망치는 행위입니다. 어떤 습관들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절대 하지 마세요” 점심 먹고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행동

점심 식사 후 시원한 아메를 한잔하는 기쁨은 누구에게나 익숙합니다. 이처럼 식사 후 습관처럼 하는 행동들이 있는데요. 의외로 건강에는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점심식사 후 절대

onething.cidarforest.com

 

매일 "이것" 한 잔씩만 마시면 약 없이도 혈압이 가라앉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계실텐데요. 본인의 혈압이 높다는걸 알면서도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평소 "이것"을 아침에 물대신 한잔씩만

onething.cidarforest.com

 

위에 안좋은 나쁜 식사습관 5가지

 

1. 속쓰릴 때 우유 마시기
 
우유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제산 작용을 한다거나 우유가 위벽을 코팅시켜 점막을 보호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닙니다.

우유를 먹고 잠시 동안은 속 쓰림이 완화되지만, 얼마 뒤 다시 위산이 나오게 되면 오히려 속을 더 쓰리게 할 수 있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 말아서 먹기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서는 들어온 음식을 분해하기 위해 위산이 분비됩니다. 그런데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그 위산이 희석됩니다. 즉 음식이 완전히 분해되지 않고 장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더불어 장에는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남아있게 되고, 이 찌꺼기는 장에 달라붙어 독소를 생성하는 것은 물론 장운동을 방해합니다.

 


3.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 먹기

흔히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안될 때, 시원하게 톡 쏘는 탄산음료를 먹고 트림을 하면 소화가 잘 된다고 생각한다. 트림을 하면 위가 줄어들어 편안함을 느끼고, 이 편안함을 즐겨 의식적으로 트림을 자주 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상식 때문에 습관적으로 탄산음료를 마시고 있다면, 당장 멈추도록 하자.

트림은 음식을 씹으면서 삼킨 공기가 일시적으로 빠져나오는 것이지 장에서 올라오는 게 아니다. 특히 고기 등 기름진 음식을 먹으며 탄산음료를 마시면 트림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기름진 음식이나 탄산음료 자체가 트림을 많이 만들어내는 것에 불과하다. 

 


  
4. 빈속에 커피 먹기

 
오늘 아침 빈속에 커피 한 잔을 들이켠 당신. 빈속에 뭐라도 넣어야 한다는 생각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오히려 위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식후 커피 한 잔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지만, 공복에는 이미 위액의 분비가 많은 상태이므로 위액이 역류할 가능성이 더 크다. 

 

3. 식사 후 담배

 니코틴은 위점막을 공격하는 공격인자의 분비나 공격인자의 독성을 증가시킨다. 동시에 위산으로부터 위장 활동을 촉진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억제한다. 그러므로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아예 금연하는 것이 제일 좋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