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oad="setTargetToSelf()"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십견으로 어깨 아프다면? '이 자세'로 자야

by 연예부S 2022. 5. 25.
반응형

중장년층이 되면 어깨,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오십견과 관절염입니다. 오십견,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으로 잠 못 들지 않으려면 다음과 같은 자세를 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오십견, 아프지 않은 어깨 쪽으로 돌아 누워야
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은 팔과 어깨를 잇는 관절막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합니다. 팔을 올리면 통증이 느껴지고, 심한 경우 팔이 아예 올라가지 않기도 합니다.

 

오십견으로 인한 통증은 밤에 특히 심해지는데, 활동량과 자세가 원인입니다. 낮에는 팔을 움직이면서 어깨를 꾸준히 쓰게 돼 관절과 주변 근육이 잘 굳지 않습니다.

 

반면 밤에는 움직임이 적어 관절이 뻣뻣하게 굳으면서 통증이 심해집니다.

오십견 환자는 자기 전 따뜻하게 데운 수건이나 전기담요 등으로 어깨를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근육과 관절이 굳는 것을 막고 부드럽게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누울 때 자세도 중요한데,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눕는 것보다 옆으로 누워 자는 게 통증이 덜 합니다. 

 

 

식이섬유는 무조건 좋다? '이 증상' 있으면 피해야

식이섬유는 지방과 같은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장운동을 활성화해 변비를 해결하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장 건강을 위해 일부러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챙겨 먹는 이

onething.cidarforest.com

 

아프지 않은 쪽 어깨를 바닥에 대고 쿠션을 가슴에 안은 다음, 아픈 쪽 팔을 쿠션 위에 걸쳐서 팔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지게 합니다. 이 자세는 팔과 어깨가 수평이 돼 관절이 수축하는 것을 막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