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oad="setTargetToSelf()"
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제발 차에 붙이지 마세요” 운전자 90%가 모르고 이용당한다는 자동차 스티커

by 연예부S 2022. 5. 7.
반응형

도로에 나가보면 다양한 종류의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초보가 타고 있다, 아이가 타고 있어요 등 스티커문구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차량 스티커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이거 모르면 날씨 더울 때 고생합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진 기능 3가지

많은 분들이 잘모르고 있는 자동차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점점 더워지는 여름에 써먹기 좋은 꿀팁입니다. 사실 몰라서 못쓰는거지 어려워서 못쓰는건 아니니까요. 알고보면 굉장히 유용한 자

onething.cidarforest.com

 

"절대 지나치지 마세요" 운전자 90%가 의외로 모르는 작은 창문의 비밀

자동차를 운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작은 창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nething.cidarforest.com

 

차량 스티커의 잘못된 오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차량스티커는 사실 상업적 목적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바로 미국의 사업가인 마이클 러너가 아이가 타고 있다는 표지를 만들고 팔아서 큰 이득을 남겼다고 합니다. 바로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의 마음을 상업적으로 이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고 현장에서는 차량스티커의 부착 유무와 상관없이 구조에 더 힘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티커 부착과 인명 구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또 하나 아이의 혈액형도 기재되어 있는 스티커를 많이 붙이시는데 이것 또한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아무리 급한 응급 상황이어도 수혈 전 필수적 검사로 1회의 채혈을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스티커 사용은 오히려 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운전자 뒷유리 시야가 가려지고 뒷차의 주의력을 저하시켜 사고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차량스티커가 실제 우리가 생각하는 바람과는 거리가 멀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초보운전 스티커는 원활한 교통문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